여성클리닉

사춘기 클리닉

성 접촉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전염될 수 있는 전염성 질환을 통틀어 성병이라고 합니다. 특히 10~20대의 성생활이 활발한 미혼 여성들 중에는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성병 균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 성병 균이 진단되면 성관계 파트너도 반드시 동시에 치료해야 재감염을 막을 수 있습니다.

• 성조숙증 및 이로 인한 성장 장애
  • 생리를 하지 않는 무월경
  • 생리불순 및 월경 시 과다 출혈
  • 과다 출혈로 인한 빈혈 및 성장 장애
  • 호르몬 불균형에 따른 여드름 및 다모(체모가 많은)증
  • 호르몬 불균현에 따른 질 분비물의 증가 및 잦은 염증
  • 사춘기 비만
  • 수험생의 생리 연장 치료
  •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접종

열거된 이상 소견들을 보일 때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지 않는 경우 사춘기 이후 치료가 더욱 복잡해 질 수 있습니다.
많은 사춘기 학생들이 잘 몰라서, 또는 부끄러움으로 인해 병원에 오는 것을 미루거나 꺼리게 되는데, 적절한 시기를 놓칠 경우 사춘기 이후 치료가 더 복잡해 질 수 있거나 완치를 할 수 없게 되는 안타까운 상황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.
예진 산부인과에서는 항상 여의사가 사춘기 청소년 진료를 시행하므로 진료 시 보다 심리적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